본문 바로가기

AUTO NEWS

"이 차가 단종된다니 아쉽네..." BMW 코리아, 정통 로드스터의 마지막 피날레 '뉴 Z4' 출시

반응형
728x170

BMW 뉴 Z4

BMW 코리아 순수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으로 무장한 정통 로드스터  Z4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BMW Z4 BMW 대표하는 2인승 로드스터 모델로, 2002 가을 파리모터쇼에서  선을 보인 이래 지난 20여년 동안 오픈 에어링의 감성과 다이내믹한 주행감각을 기반으로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BMW 뉴 Z4

이번  Z4 3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국내에는 ' Z4 sDrive20i M 스포츠 패키지'  M 퍼포먼스 모델인 ' Z4 M40i' 출시된다.

클래식한 블랙 패브릭 소프트 탑과 역동적인 외관, 한결 진보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을 갖췄으며, 여기에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을 더해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클래식하면서도 개성 있는 외관과 운전자 중심의 실내 디자인

BMW 뉴 Z4

 Z4 스포티하고 깔끔한 외관에 다채로운 디자인적 요소를 더해 확실한 개성을 드러낸다. 전면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키드니 그릴이 적용돼 강렬한 인상을 더한다.

차체 테두리까지 이어진 LED 헤드라이트와  아치 위로 길게 뻗은 보닛은 BMW  Z4 차폭을 더욱 강조하며, 차량 측면을 선명하게 가로지르는  줄의 캐릭터 라인은 한결 강렬하고 역동적인 인상을 준다.

BMW 뉴 Z4

또한, 더욱 공격적인 디자인의 대형 공기 흡입구, 트렁크 상단의 일체형 스포일러, 슬림한 L자형 리어 라이트, 리어 디퓨저 등을 탑재해 정통 로드스터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클래식한 전동식 패브릭 소프트 탑은 안트라사이트 실버 효과 소재가 적용돼 세련된 멋과 감성을 모두 갖췄다. 루프 탑은 버튼 터치만으로 최대 50km/h 구간까지 10 이내에 자동으로 개폐된다.

BMW 뉴 Z4
BMW 뉴 Z4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기존 모델 대비 한층 강화된 기본사양을 제공한다.

 모델 버네스카 내장 가죽과 함께 알루미늄 테트라곤 인테리어 트림, 헤드레스트 일체형 M 스포츠 시트, M 레더 스티어링  등이 장착돼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발산한다.

이외에도 확장된 수납공간, 센터 암레스트 아래 위치한 컵홀더, 대형 포켓, 윈드 디플렉터를 통해 실용성을 높였다.

강력한 성능의 엔진과 민첩성 및 승차감을 정교하게 조화시킨 섀시

BMW 뉴 Z4
BMW 뉴 Z4

BMW  Z4 2가지 엔진 사양으로 국내 출시된다. 먼저  Z4 sDrive20i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32.6kg·m 힘을 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6.6초다.

BMW 뉴 Z4

 Z4 M40i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0.9kg·m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4.1초에 불과하다.

또한 모든 모델의 엔진은 최신 8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와 결합해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BMW 뉴 Z4

 Z4 차체는 앞뒤 50:50 무게 배분과 낮은 무게중심, 고효율적 공기역학 설계를 통해 한층 민첩하면서도 정교한 핸들링 감각을 제공한다. 전면의 더블조인트형 스프링 스트럿 액슬과 5링크 리어 액슬을 결합한 섀시 기술은 민첩한 주행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매력적으로 조화시킨다.

BMW 뉴 Z4

아울러 기본 모델에는 M 스포츠 서스펜션이 탑재되며,  Z4 M40i 경우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레드 컬러 캘리퍼가 포함된 M 스포츠 브레이크를 적용해 한층  정교하면서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주행보조 시스템 및 편의사양

BMW 뉴 Z4
BMW 뉴 Z4

BMW  Z4에는 안전하고 정밀한 주행을 지원하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대거 적용된다.

모든 모델에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주행 시에도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있으며,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자동 조향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활용할  있다.

BMW 뉴 Z4

또한, 대시보드에는 10.25인치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과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도 기본 적용된다.

 밖에 컴포트 액세스,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전동식 시트, 스루-로딩 시스템, 스토리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2- 에어 컨디셔닝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 제공한다.

BMW 뉴 Z4

더불어  Z4 M40i에는 스톱  (Stop&Go) 기능을 포함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턴트 등을 탑재했다.

 Z4 가격은  Z4 sDrive20i M 스포츠 패키지 7,250만원,  Z4 M40i 9,64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기준)

BMW 뉴 Z4

한편, BMW 코리아는 오는 3 14 BMW  온라인을 통해 인디비주얼 컬러와 추가 옵션을 더한 한정판  Z4 퍼스트 에디션 2종을 함께 선보인다.

BMW 뉴 Z4

먼저  Z4 sDrive20i M 스포츠 퍼스트 에디션의 경우 대담한 썬더 나이트 메탈릭 외장 컬러  버네스카 아이보리 화이트 컬러 시트, 19인치 V 스포크 772 M 제트 블랙 휠을 장착했으며, 가격은 7,300만원이다.

BMW 뉴 Z4

 Z4 M40i 퍼스트 에디션에는 스카이스크래퍼 그레이 외장 컬러  마그마 레드 컬러 시트를 적용해 특별한 매력을 더했으며, 가격은 9,64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기준)


 

 

"북유럽 스웨덴에서 만나다" 안전·지속가능성의 결정체, 볼보 플래그십 전기 SUV 'EX90'

볼보자동차가 지난해 새롭게 공개한 전기 SUV 'EX90'가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볼보 EX90는 기존 플래그십 SUV인 'XC90'의 뒤를 이어 새로운 전동화 플래그십 SUV에 위치하는 모델이다. EX90는 볼보의

motorfactory1.com

 

 

"2억짜리 차가 없어서 못산다고?"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할인 없어도, 잔고장 많아도 인기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에서 고전하던 랜드로버가 최근 신 모델 투입 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랜드로버의 올 1~2월 판매량은 979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466대와 비교하면

motorfactory1.com

 

 

"할인 없다면서 결국 뒤통수 치네?" 폭스바겐코리아, 티구안 등 폭탄 할인. 차주들 "보상책 마련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해 12월 사전 공지 없이 1,000만원이 넘는 파격 할인 판매를 진행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할인 프로모션을 하기 불과 며칠 사이로 피해를 봤다는 소비자들이 보

motorfactory1.com

 

 

"이대로 나오면 잘 팔리겠는데?" 제네시스, 'GV80 쿠페' 예상도 등장. X6·GLE쿠페·Q8과 경쟁

제네시스 브랜드가 내년 상반기 선보일 'GV80 쿠페'의 새로운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디지털 아티스트 켈소닉(Kelsonik)이 SNS에서 공개한 제네시스 GV80 쿠페 예상도는 최근 포착된 테스트뮬을 기

motorfactory1.com

 

 

"역시 비싼 가격이 문제!" 현대차 '디 올 뉴 코나(SX2)', 기대에 못 미쳤던 이유가 있었네!

현대자동차가 지난달 18일 새롭게 선보인 소형 SUV ‘디 올 뉴 코나(SX2)’가 예상했던 것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인기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2세대로 풀체인지된 신형 코나는 미래지향적인 디자

motorfactory1.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