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NEWS

"이제 4천만원대에 구매를?" 테슬라코리아, LFP 배터리 탑재된 중국산 '모델 Y' 후륜구동 국내 출시

반응형
728x170

중국 상하이공장에서 만든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한 테슬라 '모델 Y' RWD(후륜구동) 모델이 국내에서 판매된다.

중국 상하이공장에서 만든 LFP(리튬인산철배터리를 탑재한 테슬라 '모델 Y' RWD(후륜구동모델이 국내에서 판매된다.

테슬라코리아는 후륜구동 기반의 모델 Y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테슬라는 중국 상하이기가팩토리에서 만든 '모델 Y'와 '모델 3'를 전 세계 8개 국가로 공급하고 있다.

테슬라 모델 Y

테슬라코리아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모델 Y RWD의 국내 판매 가격은 5,699만원부터 시작하며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지원과 현재 진행중인 추천 프로그램 할인 혜택까지 적용 받으면 4천만원 후반~5천만원 초반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테슬라 모델 Y

이번에 출시된 모델 Y RWD 모델의 주행 가능거리는 국내 인증기준 최대 350km.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9최고속도는 217km이며주행보조 기능인 오토파일럿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300x250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모델 Y RWD는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유럽신차평가프로그램(E-NCAP)으로부터 최고 안전등급을 획득했으며 지난 상반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로 기록됐다.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모델 Y

모델 Y RWD 모델은 8~9월 께 고객 인도가 시작되며 7월 중 전국 테슬라 스토어에서 시승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테슬라코리아는 어드바이저 없이 자유로운 주행을 경험할 수 있는 '터치리스 시승'을 진행 중이며 7월에 새로 출시된 'EWI(Extended Warranty Insurance: 연장 보증)'프로그램에 가입하면최대 8년 또는 16만 km까지 보증 받을 수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