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NEWS

"드디어 새롭게 바뀐다" 현대차, 그림판 같던 '디지털 계기판' 디자인 업데이트 실시

반응형
728x170

현대자동차가 최근 신차들에 적용하고 있는 디지털 클러스터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현대자동차가 최근 신차들에 적용하고 있는 디지털 클러스터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대상 차종은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차량으로 기존에 아쉬움이 많았던 클러스터 그래픽 디테일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 신형 그랜저(GN7)
현대자동차 신형 그랜저

현행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지난 202311월 출시한 '신형 그랜저(GN7)'부터 탑재됐다.

당시에는 간결한 인터페이스와 사용성으로 호평받기도 했지만, 기존 클러스터 디자인 대비 너무 단순해진 그래픽 디자인 때문에 줄곧 악평을 받아왔다.

현대자동차 신형 그랜저 디지털 계기판
현대자동차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특히, 처음으로 적용된 모델이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인 만큼 단순해진 클러스터 그래픽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는 제법 컸다.

단순함을 강조한 디자인이었지만, 마치 그림판이나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대충 만든 것 같다는 악평이 대부분이었다.

300x250

현대자동차 디지털 계기판 디자인 업데이트

이에 현대차는 추후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클러스터 디자인 업데이트는 ccNC 인포테인먼트를 적용한 지 약 1년여 만이다.

현대자동차 디지털 계기판 디자인 업데이트

현대차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래식 테마 그래픽 스타일을 개선했다. 기존 클러스터의 단순한 바늘 디자인과 배경 명암을 추가해 한층 디테일을 강화했다. 또한 폰트 디자인도 변경해 시인성을 높였다.

현대자동차 디지털 계기판 디자인 업데이트

새롭게 추가된 모던 테마는 단순한 디자인으로 직관성을 높이는 동시에 명암을 넣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노말, 에코, 스포츠 모드까지 총 3가지 테마를 지원하며 각 테마에 맞는 색상과 디테일을 사용해 직관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업데이트 사항은 설정 > 클러스터/HUD > 클러스터 테마 선택에서 설정할 수 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